티스토리 뷰
초전도체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관련 주가는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몇몇 업체는 초전도체와 관련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실제 초전도체인지와 관련이 있는지가 의문이 있는데 LK-99에 대한 진위에 대한 학계에서의 논쟁도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주가가 급상승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초전도체 전망
현재의 기술로도 초전도체 구현은 가능하지만, 액체 헬륨, 수소, 질소를 이용하여 온도를 매우 낮춰야 하는 문제가 있어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연구진이 30℃ 상온에서 전기저항이 없는 초전도체 'LK-99'를 발견했다는 논문을 사전 공개하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노벨평화상감을 받을 정도로 놀라운 성과입니다.
또한 초전도체는 전기저항이 0 이기 때문에 에너지 손실이 없는 물질을 말합니다. 이 물질을 전선에 적용하면 전기 에너지의 손실을 막아 송전 효율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의 발견은 산업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정보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있는 기업 10곳을 선정해봤습니다. 그중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은 3곳뿐이며, 나머지는 성장률, 매출, 영업이익이 전반적으로 하락 중인 상태입니다. 즉, 대부분의 기업은 아직까지 성장하는 단계에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을 보유한 회사 : 신성델타테크, 파워로직스, 덕성, 인지컨트롤스 한양이엔지 (서남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 회사에서 부인을 해서 제외했습니다
▶️ 핵융합 기술 관련주 : 덕성, 모비스, 비츠로테크(100% 자회사 초전도 가속기용 고출력 커플러 개발, 초전도 기술 보유)
초전도체 관련주는 LK-99의 신뢰성에 따라 주가가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테마주는 투기적인 측면이 강해져서 투자보다는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